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글루타민 추천과 효과 및 좋은 글루타민 고르는 방법, 복용 상황 정리

반응형

목차
1. 내가 먹은 글루타민이 효과가 없는 이유
2. 글루타민은 언제 먹어야 하는가?
3. 좋은 글루타민 고르는 방법
4. 글루타민 추천 제품

1. 내가 먹은 글루타민이 효과가 없는 이유 

 

글루타민 이 효과가 별로 없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좀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그렇다면 제품들은 그렇게 좋은 원료를 쓰질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먹어도 효과가 없는 쓰레기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효과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회사들은 메일을 보내도 원료사가  뭔지 잘 안 가르쳐 줍니다. 저는 이렇게 정보를 공개를 안 하는 회사를 별로 신뢰하지 않는 편입니다. 어떤 원료를 썼는지 안 가르쳐 주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2. 글루타민은 언제 먹어야 하는가? 

 

1. 운동을 하거나 근육을 키우기 위할 때

제품 골라 보기 전에 먼저 글루타민 언제 먹어야 하는지 말씀을 드리면 글루타민은 우리 몸에 제일 흔한 아미노산입니다.

 

 

그래서 몸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고 그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제일 중요한 아미노산 이기 때문에 운동하시거나 근육을 키우시는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먹으면 근육량이 뭐 엄청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다라기 보다는 조금 도와준다는 정도의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수술 후 상처 회복이 필요할 때

우리가 단백질이 정말 필요할 때가 있죠. 우리가 상처를 심하게 입어 따거나 아니면 수술을 한 바로 직후라든가 우리가 새 살을 만들어내고 회복을 해야 될 때입니다.

 

 

이때 글루타민을 확 보충해주면 훨씬 빨리 회복이 되고 수술 이후에 사망률도 많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3. 장의 상태나 건강이 안 좋을 때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도움 많이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장이 안 좋은 분들입니다.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내가 점막에 자주 쓰라리고 식도 난 위 점막이 약간 좀 너덜너덜 해지신 분들, 내가 위염이나 장염을 내가 달고 산다 하시는 분들입니다.

 

 

이런 증상도 장누수증후군이라고 해서 장점막 사이가 촘촘하지 않고 약간 벌어져 가지고 안에 독소랑 단백질 다 들어오시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또한 아토피랑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글루타민을 드시면 이 점막이 상당 부분 많이 회복됩니다.

 

 

장의 점막이 글루타민을 주로 에너지원으로 쓰기 때문에 이 위장의 점막을 회복하는데 글루타민 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좋은 글루타민을 고르는 기준 ( 해외 제품 )

 

1. 함량과 가격(가성비)

이건 모든 제품을 고르는 기준에 해당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2. 원료사

출처: 아지노모토, 교와퀄리티

다음으로 사실 글루타민의 원료 사는 유산균 원료사만큼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이 글루타민 만드는 회사들 사이에서는 명품이라고 인정받는 원료 사가 두 군데가 있습니다.

 

 바로 <아지노모토>의 아지퓨어와 <교와 퀄리티> 두 군데가 가장 유명하고 믿을 만한 원료사라고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아지노모토는 옛날 일제강점기 때에도 조미료로 유명한 회사이고 MSM 조미료의 원조격인 회사입니다. 굉장히 높은 순도를 자랑하고 있고 임상도 있는 원료이죠.

 

머리카락이나 깃털에서 글루타민을 추출하지 않고 천연 식물성 탄수화물로 발효시켜서 글루타민 원료를 만든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아미노산을 생산하던 회사답게 글루타민 외에도 아르기닌이나 시스테인 같은 라이신, 티로신 원료도 만들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원료사인 교와도 오랜 시간 동안 BCAA나 아르기닌 같은 다양한 아미노산 원료를 생산해오던 회사입니다. 역시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원료로 글루타민 원료를 만든다고 합니다. 

 

 

 

 

 

4.  글루타민 추천 제품

 

1. <뉴트라바이오 >  글루타민

출처: 뉴트라바이오

특징

교와 원료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가격

500g에 34,600원 즉 하루에 5g 정도씩 먹으면 100일 동안 하루 346원 정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글루타민 (가루)

이미지제공: 몬스터코리아

특징

아지노모토 원료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

400g에 19,746원으로 하루에 5g씩 먹으면 90일 동안 하루 219원 정도 하는 제품입니다.

 

 

 

 

3. <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글루타민 (캡슐)

 

출처: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가격

120 캡슐에 21,000원으로 하루 5g씩 먹으려면 5 캡슐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24일 동안 하루 875원 정도 하는 제품입니다.

가루가 가성비는 더 좋은 편입니다.

 

 

 

 

 

 

 

4. <블루보넷>  글루타민 (가루)

출처: 블루보넷

특징

아지노모토 원료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캘리포니아 골드 제품과 똑같은 제품이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가격

228g에 31,500원 정도로 하루 5g씩 드신다면 약 46일 동안 하루 700원 정도 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