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꼼수에 당하지 않는 글루타치온 필름 제품별 비교 추천과 효능

반응형
목차
1. 필름형 글루타치온이 왜 좋을까?
2. 글루타치온 추천 제품 제조사, 제품 별 가격 비교
3. 글루타치온은 왜 먹어야 하는가?

1. 필름형 글루타치온이 왜 좋을까?

오늘은 영양제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성분인 글루타치온에 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존의 글루타치온은 가루나 정제 형태로 많이 드셨을 겁니다.

 

 

최근에 필름 형태로 구강 점막에 붙여서 흡수시키는 새로운 제형이 나오면서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먹기도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씨엘팜에서 진행한 연구결과를 보면 필름형이 콜라겐 정제보다 흡수율이 321.8%나 높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사실 글루타치온 제품들의 단점이었게 1회의 복용량이 너무 적다 뭐 이런 말이 많았거든요 그런데 이 필름 제품들은 함량도 더 높이 들어있고 흡수율이 3배 정도 높다고 가정했을 때 이글루타치온 일반 제품으로 따지면 글루타치온을 최대 200mg 정도를 먹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혹시 글루타치온 효모 추출물의 함량을 글루타치온 함량이라고 알고 계신 분은 없으시죠
일반적인 국내 글루타치온 제품 효모 추출물로 들어있는 제품은 보통 글루타치온 함량으로 25mg 정도밖에 안 들어가 있습니다.

 


필름형으로 드시는게 가성비 측면에서도 이득이죠

그럼 국내 인기 있는 글루타치온 필름 제품들을 비교해 보고 어떤 제품이 더 합리적인지 한번 표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2. 글루타치온 추천 제품 제조사, 제품 별 가격 비교

 

제가 이런 기사를 봤는데 글루타치온 꼼수의 속으면 안 된다라는 기사인데 기자님도 꼼수의 속으셨습니다.

글루타치온 자체 함량이 아닌 전체 필름 함량으로 이 함량별 가격을 계산을 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표로 여러분들께 알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가장 인기가 있는 5개 종류의 글루타치온 제품이죠, 글루타치온의 함량과 가격만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다른 성분들도 있긴 한데 글루타치온을 제외하고는 사실 크게 의미가 없는 컨셉 원료입니다.

작은 필름 하나의 글루타치온 이외의 성분까지 의미 있는 함량으로 넣는다는 것이 뭐 사실상 뭐 거의 불가능합니다.

 

세 개는 씨엘팜이라는 회사에서 제조를 했습니다.

하나는 바이오 360 그리고 하단은 우신 라보타지와 cmg제약이 기술 제휴를 해서 제조를 했습니다.

 

각각 표기된 글루타치온 효모 추출물에 함량 중에서 순수한 글루타치온 원료의 함량으로 다시 계산해서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은 함량이 나오게 됩니다.

1. 프라미스 글루타치온

우선 가장 가격이 좋은 제품 프라미스 글루타치온은 차병원으로 유명한 cmg제약의 기술 제율을 해서 만든 제품입니다.

독일에서 장비를 들여와서 0.13mm로 아주 슬림한 글루타치온을 만든다고 합니다.

 

 

워낙 차병원 그룹이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좀 투자를 많이 하는 편이고 저렴하다고 해도 기술적으로나 제품의 완성도는 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좀 과감하게 가격을 책정한 거 같습니다.

 

 

 

2. 닥터필 브라이트닝 글루타치온

두 번째로 가격이 좋은 제품은 닥터필 브라이트닝 글루타치온인데요이 씨엘팜이라는 회사에서 제조를 했는데 씨엘팜이라는 회사가 우리나라 필름형 생산하는 1세대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사실이 필름형 제품이 글루타치온 이전에 발기부전 치료제로 훨씬 더 이슈였고 효과가 좋아서 인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런데 씨엘팜은 종근당의 유명한 센돔 필름형 OEM 제작을 할 정도로 기술력이 좋습니다.

그 기술을 그대로 가져와서 글루타치온 필름을 만들었거든요.

 

 

 

3. cmg제약 글루타치온

사실 1위 제품이 cmg제약도 필름형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기술력 측면에서 1,2위 제품 둘 다 믿을만한 제품이고요.

3,4위 제품도 씨엘팜에서 제조한 제품일 정도로 씨엘팜이 많은 회사의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비슷하지만 가격이 좀 차이가 나니까 생략을 하겠습니다.

 

 

 

4.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3x

 

그리고 여에스더의 글루타치온 다이렉트 3x는 바이오 360에서 제조를 했는데 에스더몰의 자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상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이지만이 브랜드 값을 빼고 보면 사실 가격적으로는 조금 손해를 보실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장점으로는 박스가 상당히 예쁩니다. 그리고 포장도 열었을 때 확실히 좀 이렇게 여는 기분이 있습니다

다만 지갑은 좀 기분 나쁠 수 있겠네요.

 

 

 

 

2. 글루타치온은 왜 먹어야 하는가? 

 

1. 미백과 기미 개선 목적

글루타치온은 백옥주사의 성분입니다. 그래서 피부가 환해지는 목적으로 가장 많이 애용이 되고 있습니다.

 

2014년 비욘세 주사부터 2017년 산토끼 유튜버의 미백 간증과 작년에 미백 주사 성분이라면서 많이 팔린 글루타치온 필름처럼 미백과 기미 개선 목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2. 뇌신경질환 개선과 항산화제

하지만 그 이외에도 알츠하이머나 자폐와 같은 뇌 신경질환 개선 목적으로 아주 중요한 원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뇌는 다른 장기보다 산소를 훨씬 더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활성산소가 굉장히 많이 발생을 하고이 활성산소로부터 뇌세포가 망가지는 걸 막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 항산화제가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스트레스로부터 뇌를 보호하기 때문에 뭐 기능의학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 주사지로 처방이 되기도 하고요, 보조제로도 많이 섭취가 되고 있습니다.

 

 

3. 심혈관질환과 약물 해독

뇌졸중이나 고혈압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질환 그리고 위와 장점막 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또 각종 알코올이나 약물을 해독시킵니다.

 

타이레놀을 너무 많이 먹어서 실려온 사람에게 가장 먼저 처방하는 것이 글루타치온을 만드는 원료인 NAC 주사입니다.

 

약국 글루타치온으로 대표적인 에바치온도 효능 효과를 약물 중독으로 받은 만큼 간의 독소 해독에 효과가 굉장히 좋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약을 많이 드신다 하시는 분들은 글루타치온을 같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단순히 미백뿐만이 아니라 삶의 굉장히 근본적인 부분까지 개선시켜 주는 용도로 사용이 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