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루테인 추천과 가격 비교,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조합

반응형

목차
1. 루테인의 효과
2. 루테인의 부작용 이슈?
3. 루테인과 같이 먹었을 때 좋은 영양제 조합
4. 좋은 루테인 고르는 방법
5. 국내 약국용 루테인 추천
6. 해외 직구용 단일 성분 루테인 추천
7. 해외 직구용 복합 성분 루테인 추천

루테인의 효과

 이 사진의 중앙 점을 봐주세요. 중앙 점에 주변이 약간 아지랑이처럼 일그러져 보인다면 우리 눈에 망막 즉 카메라의 필름과 같은 역할을 이 망막의 가장 핵심 부분인 황반이 망가지고 있는 황반 변성이 일어나고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황반 변성이 나이가 들수록 시력을 잃을 수 있는 제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까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이 조속히 빨리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루테인을 이러한 황반 변성을 늦춰서 우리의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루테인이 망막의 황반 주변부에서 망가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있다면,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서 눈이 망가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있습니다.

 

 

둘다 빛이나 핸드폰 블루라이트 아니면 노화로부터 황반이 망가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40대 이상이라서 노화가 진행되거나 20대 - 30대라도 스마트폰이나 모니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로 인해 우리 눈에 황반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루테인을 꾸준히 드셔주시면 황반을 보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의 부작용 이슈?

출처: studiolaut

담배를 피우는 분들이 많은 양의 루테인이나 베타카로틴을 지속적으로 먹었을 때 폐암 유병률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서 한 때 논란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다음 연구를 보면 루테인이 암을 예방한다는 쪽에 연구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어서 연구 결과가 왔다 갔다  하는 상황이지만, 조심을 하는 것이 좋다는 입장이기에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루테인을 크게 권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루테인을 20mg 이상 먹었을 때 눈에 결정이 생긴다는 보고가 아주 가끔 있기에 웬만하면 20mg까지 먹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가벼운 위장장애나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지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루테인과 같이 먹었을 때 좋은 영양제 조합

 

루테인 + 아스타잔틴 + 안토시아닌 + 오메가3

출처: 약튜브

루테인이 황반을 보호해주면서 시력을 보호해주고, 아스타잔틴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안토시아닌이 눈의 전체적인 혈액 흐름을 개선하고 산소를 공급해주면서 눈의 전체적인 항산화 보호를 해주고 오메가 3이 안구건조증에 정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4가지를 드셔주시면 웬만한 눈에 관련한 불편함은 커버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루테인 선택하는 방법

좋은 루테인을 선택하는 방법 중에는 원료사를 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유명한 원료사의 제품일수록 효과가 좋고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원료사

1. Flora GLO

출처: Flora GLO

루테인이 처음 알려진 연구, "AREDS-2"라는 황반변성에 관련된 대규모 원료가 있었는데, 그 원료에 FloraGLO의 루테인 원료가 쓰였고, 그 외에도 블루 라이트로부터 보호하는 연구를 포함해 블루 라이트 관련 특허도 가지고 있는 굉장히 유명한 원료사로, 성분을 따져 드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Lutemax

출처: Lutemax

메소지아잔틴이라는 특이한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루테인, 지아잔틴, 그리고 세 번째로 눈에서 발견된 색소입니다. 메소지아잔틴은 블루라이트를 필터링하고 여러 가지 황반변성의 진행을 억제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Lutemax 2020도 굉장히 고급 원료 중에 하나입니다.

 

 

3. OptiLut

출처: OptiLut

OptiLut도 굉장히 독자적인 추출 방법으로 루테인을 추출한 꽤 알려진 원료사 중 하나입니다.

 

 

 

 

 

국내 약국용 루테인 추천

1. <J&H BIO>  아이포뮬러 (약국용 제품)

출처:&nbsp;J&H BIO

특징

루테인 20mg, 아스타잔틴 8mg이 들어가 있습니다.

빌베리, 블루베리, 당근 분말, 포도씨 추출물 같은 안토시아닌에 해당하는 부원료가 잘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

두 달 치에 75,000원 제품 (정가 기준)입니다.

 

 

 

2. <엔큐엔에이> AL-Dream(에이엘드림) 

출처:&nbsp;엔큐엔에이

성분 특징

Lutemax 2020 원료가 14mg 들어가 있습니다.

아스타잔틴도 아스타퓨어라는 고급 원료가 7mg 들어있습니다.

부원료로 비타민A, 블루베리, 케르세틴, 빌베리가 들어가서 피로랑 시력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

120 캡슐 들어있어서  하루에 두 캡슐씩 두 달 동안 먹는 제품으로 100,000원입니다.

 

 

 

3. <그린스토어> 아레즈투

출처: 그린스토어

성분 특징

루테인이 처음 알려진 연구, "AREDS-2"라는 연구에 쓰인 원료를 그대로 집어넣어서 만들었습니다.

황반변성이 걱정되시거나, 황반변성이 어느 정도 진행이 되어 늦추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격

120 캡슐에 45,000원 정도로 하루에 두 캡슐씩 두 달 동안 먹는 제품입니다.

 

 

 

해외 직구용 루테인 추천 (루테인 단일 제품)

 

1. <닥터스 베스트> Lutemax 2020

출처: 닥터스 베스트

성분 특징

Lutemax2020 루테인 20mg과 지아잔틴 4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

60정에 12,600원 정도로 한 달 기준 6000원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2. <닥터스 베스트> OptiLut

출처: 닥터스 베스트

성분 특징

OptiLut 루테인 10mg과 지아잔틴 2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

120 캡슐에 15,000원 정도로 하루에 두 캡슐씩 두 달 동안 먹는 제품입니다.

혹은 하루에 한 캡슐씩 먹어도 괜찮기에 가성비가 엄청난 제품입니다.

 

 

 

해외 직구용 루테인 추천 (Flora GLO가 들어간 루테인 단일 제품)

 

1. <네이쳐스 웨이>, <솔가> 제품

출처: 네이쳐스웨이 , 출처: 솔가 루테인

성분 특징

두 제품 모두 Flora GLO 루테인 20mg과 지아잔틴 4m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

두 제품 모두 하루 한 캡슐 씩 60 캡슐에 25,000원이므로 둘 중 어떤 것을 사셔도 무방합니다.

 

 

 

해외 직구용 루테인 추천 (복합제)

1. <라이프 익스텐션> MacuGuard (마쿠가드)

출처: 라이프 익스텐션

특징

Lutemax 2020 루테인 10mg, 지아잔틴 4mg이 들어가 있습니다.

시력과 황반변성, 우울증, PMS에 연구가 많이 되고 있는 사프란이란 향신료가 20mg 포함되어 있습니다.

야간시력에 도움 되는 시아니딘글루코사이드가 2.2mg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

60 캡슐 두 달 치에 21,000원 제품입니다.

 

아스타잔틴이 들어있는 버전은 60 캡슐에 37,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