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수면에 좋은 영양제 조합 추천, 효과 및 복용 방법까지(마그네슘과 레시틴)

반응형


목차
1. 수면에 좋은 영양제 조합
2. 마그네슘과 레시틴의 효과
3. 복용방법​

수면에 좋은 영양제 조합


마그네슘+레시틴


마그네슘과 레시틴을 같이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고 수면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가바(GABA) 수치를 높여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을 나오게 하고 세로토닌을 합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을 차분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이완효과가 있어서 마그네슘 자체가 천연진정제 역할을 해줍니다. 



레스틴은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우리 몸에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부교감신경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과 레시틴의 효과


1. 수면에 최고의 조합


이런 두성분을 같이 섭취하면 기분을 편안하게 해 주고 진정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밤에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성분의 조합은 단기간 섭취하면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 어렵고 최소 4주 이상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성인병 예방효과


이 조합은 수면의 질은 높일뿐 아니라 40~50대 중장년층의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3. 혈관건강


마그네슘가 레시틴을 같이 섭취하면 혈관과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도 좋습니다. 또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당뇨 같은 질환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4. 스트레스개선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개선을 통한 일상생활의 활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랫동안 섭취해도 크게 부작용이 없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정섭취량과 섭취노하우


​ 1.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하루 400mg 섭취를 순수 마그네슘 형태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과 저녁 식후 나눠서 섭취하거나 아침과 취침 전에 나눠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흡수율이 높고 생체 이용률이 높은 비스글리 시네이트 성분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레시틴


레시틴은 캡슐이나 츄어블 형태보다는 떠먹는 가루 타입으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가루 타입 10g 정도를 물과 함께 취침 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레시틴을 캡슐로 10g을 채우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